티스토리 뷰

뜨개질 이야기

설겆이 수세미 떠요~

코코이로 2018. 2. 5. 13:23
안녕하세요 코코이로 왔어요 ㅎ

오늘은 수세미를 봐꾸려 하니 떠놓은게 하나도 ㅜㅜ 없더라구요 
그래서 예비용 두개랑 봐꿔서 쓸거 하나 총 세개 만들었어요 ㅎ

뭐......  사서 쓰는 분들도 있겠지만 전 만들어 쓰니까   포스팅을 해볼려고 해요 ㅎㅎ

선물용으로도 좋은 수세미 뜨기  시작할께요^^


준비물은   수세미실 2가지 색깔은 다른걸로!!
5호 코바늘  그리고 실 정리 해줄 가위
필요 합니다^^

사용 하던 실을 꺼내서ㅎㅎ  저런 상태네요 
흠......  그레이색 실이 좀 부족... 할듯 해요 ㅜㅜ

처음 은 흰색실로 시작했어용~~
위 사진처럼 사슬 4개 만들고 이어서 한길 긴뜨기로 16개 떠야   이런 모양이 나와요 ㅎㅎㅎ

실 봐꿔서 그레이 실로 쭈욱 뜨면  원형 모양이 나와요 이번에는 한구멍에 한길 긴뜨기 두개씩 !!

실을 또 변경해서 흰색실로 !!
한 구멍에 한길 긴뜨기 3개

이번에는 한구멍에 한길 긴뜨기 4개 흰색이랑 그레이색을 배색 해야 해요 흰색 한번. 그레이 한번. 흰색 한번. 그레이 한번 이런식으로 한바퀴 돌면 밑에 사진처럼 나와욥

흰색 한번. 그레이 한번 . 한바퀴 돌면 위에 무늬가 나와욥!! 

이제는   희색은  안 씁니다  끝까지 그레이로만 뜰꺼에요^^ 한구멍에 한길 긴뜨기 5개로   쭈우욱~~~한바퀴 뜨구용~

위에 사진처럼 고리를 만들어 줘요  고리는 없어도 되요^^ 사슬 15개 만들고  빼드기로 고리 만들어주는 거에요 ㅎㅎ

고리 만들어주고  다시  반복 하는거에요  한길 긴뜨기  5개   쭈욱 해주면  이런 무늬가 나와요 ㅎㅎ  흠... 복잡한가용???

이건 구멍에  한길긴뜨기 4개!! 이제부턴 한길긴뜨기를 하나씩 줄여가서 마지막 구멍당 하나씩 남도록 하는거에요!!16개가 남도록 만들어 주는거죵 ㅎㅎ

그렇게 줄이면 위이 사진처럼 오무라?? 드는게 보이실거에요!! 아주 잘하시고 있는거에요!!

역시 ㅠㅠ 그레이실이 좀.. 많이 부족하네요 ㅜㅜ
어쩔수 없이 ㅜㅜ 그레이 실이 없는 관계로... 파랑 실로....  이어갑니다   한길 긴뜨기 줄여가면  위에 사진처럼 노란 부분이 작아지겠죵?   저는  수세미 않에 넣은 스펀지?
같은게 있어서 넣엇어요 ^^

16코 남으면 마무리를 해주는데요 삐져 나온실을  수세미 만으로 정리 해주시면  수세미 만들기는  끝나는거에요!!

노란색  스펀지? 를 넣엇더니 두꺼움도 생기고 거품도 잘나요 ㅎㅎㅎ  


전 수세미를 이렇게 만들어 쓴답니다^^
자주 만들다보니  10개 정도 보관도 해놓고 
선물도 하고  이렇게 똑 떨어져서 만들어야 할때도   있어요 ^^

사서 쓰는게 편하기도 하지만  만들어써 보는 것도 좋아요^^




로그임 안하셔도 공감 가능 합니다^^
응원 부탁드려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